봄바람 중간보고 – Project The Jino

제가 좀 설명을 너무 복잡하게 한것 같은데, 알기 쉽게 한마디로 압축하면,

제글로 이익이 나면 독자와 이익을 쉐어하려고 생각합니다. 근데 누가 열열한 독자고, 누가 흘러가는 독자인지를 판단하는 뭔가를 도입할까 합니다.

이말을 제가 좀 어렵게 했습니다.

본문 중에서

Quote of the day!

“무언가를 완성하는 과정에 쏟는 마지막 10% 에너지는 이전까지 쏟은 90%만큼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The last 10% of energy you put into completing something requires as much energy as the last 90%.”

「何かを完成する過程に注ぐ最後の10%のエネルギーは、以前まで注いだ90%のエネルギーが必要です」

2023년 2월 16일
Miracle Morning #395
미라클 모닝 25,478

행복한 아침 요한 (양진석) 입니다

봄바람 중간보고 – Project The Jino

미라클 모닝 제 2막을 연지 오늘로 꼬박 한달이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의 힘으로 블로그는 천천히 잘 성장 중입니다.

현재 블로그는 508명의 사람이 방문을 했고,

얼마전까지는 방문자의 대부분이 카카오톡과 페이스북을 통해 유입된 방문자, 다시말해 어떤식으로든 저와 인연이 있으신 분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것이 미비하지만 삼일 전부터 검색엔진을 통한 방문자가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165명의 유저가 재방문을 해주셔서 한번 오시면 평균 3분 22초의 시간동안 머물러 계셨습니다.

가장 많이 본 페이지는,

1. 뉴커머 – 호남 향후회 참가 후기 – 224명 방문, 소비시간 4분 1초 이탈율은 79.14%
2. 천재의 정의 – 블로그 개설후 첫 정식글 – 149명 방문 소비시간 2분 23초 이탈율 34.00%
3, 울엄니 점순이 – 가족들의 이야기를 주제로한 논픽션 소설 – 133명 방문, 소비시간 1분 15초 이탈율 51.88%

다시한번 방문해 주시고, 읽어주시고, 코멘트 남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 올립니다.

블로그가 첫 한달을 잘 보냈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처음 제가 블로그를 오픈했을때 이야기한 [글과 NFT의 연계]를 구체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제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이것을 진행하려하는지 여러분께 공유 드립니다.

블로그 개설글 읽으러 가기 >>> 미라클 모닝 제 2막을 열며

배경을 좀 설명하면,

첫번째, 글의 가치

글의 가치는 글이 써졌을때가 아니라 누군가에 의해 읽혀져서, 그 독자의 가슴에 자리를 잡을때 비로소 글의 가치가 구현된다.

그러므로, 이러한 글의 생산자는 글쓴이와 그 글을 읽는 사람 모두가 생산자에 속한다고 말할수 있을것이다.

두번째, 가치의 이익분배

이러한 배경을 토대로, 글을 통해 수익이 난다고 했을때, 글쓴이가 50% 독자가 50%의 수익을 공유해야 한다.

이런 배경을 바탕으로 [글과 NFT의 연계]의 구체적인 방법의 다음 내용을 검토중에 있습니다.

첫째, 모인글을 어느 NFT마켓에 판매할 것인가

둘째, 글을 하나하나씩 NFT화 할것인가 아니면 글 전체를 판매 할것인가

세번째, 독자에게 50% 수익의 공유는 어떤 방법으로 이루어 질것인가

네번째, 독자의 여러 종류의 기여도(글읽기, 코멘트, 공유, 친구에게 쉐어 등등)은 어떤식으로 평가 될 것인가.

무슨일이든 그렇지만, 처음시도하는 일이기 때문에, 위의 검토내용 중 실시 가능한것부터 하나하나 구체화를 진행 예정이며, 앞으로 한달 이내에 실시하려는 것 중 하나는, 네번째 독자의 기여도 평가 시스템을 먼저 도입 예정에 있습니다.

제가 좀 설명을 너무 복잡하게 한것 같은데, 알기 쉽게 한마디로 압축하면,

제글로 이익이 나면 독자와 이익을 쉐어하려고 생각합니다. 근데 누가 열열한 독자고, 누가 흘러가는 독자인지를 판단하는 뭔가를 도입할까 합니다.

이말을 제가 좀 어렵게 했습니다.

요즘 챗지피티(ChatGPT)가 세상의 뜨거운 감자, 모두가 AI로 시선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런 새로운 IT도구들은 앞으로 우리삶에 많은 변화를 가지고 올것이고, 실은 이 변화는 벌써 시작되고 있습니다.

이 AI가 가져올 가장 큰변화는 사람만큼 똑똑한 놈 = 똑똑하지 못한 사람은 이젠 더이상 필요하지 않다. 를 말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AI는 우리의 노동의 개념을 커다라게 바꿔 줄 것입니다.

이 노동의 개념이 바뀌는데 있어서 NFT.는 앞으로 아주 중요한 역활을 하리라고, 많은 미래학자들이 예측하고 있습니다.

그런 노동의 개념의 변화중의 하나로 저는 저의 블로그의 글의 NFT화 프로젝트를 여러분과 함께 시작해 보려 합니다.

그리고 이 프로젝트명은 {Project The Jino}라고 이름짓고 시작하겠습니다.

앞으로 세상은 어떻게 변할지 아무도 예측할수 없습니다.

지난 1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2023의 첫 세션에서 패널중 한분이 하셨던 이말로 오늘의 글을 마무리 해볼까 합니다.

“앞으로 우리는 많은 변화를 바라볼것이며. 이는 커다란 흥분과 두려움이 교차되는 일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변화를 바라보며 무서워서 도망갈지, 그 변화의 파도를 타고 즐길지 선택은 여러분의 것입니다.”

여러분은 네이버, 다음 구글 그리고, 페이스북을 공짜로 사용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얼마전까지는 이들이 공짜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인식이 팽배했지만,

현재 논의되는 이야기의 중심에는 유저가 이런 대규모 사이트를 공짜로 이용하는것이 아니라,

서비스 제공자가, 유저가 그러한 서비스를 사용함으로서 만들어낸 각 개개인의 데이터를 무료로 취합 분석하여, 그들의 이익을 위해 마음대로 사용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즉 다시말해 네이버, 다음 구글 그리고, 페이스북이 유저들에게 데이터 사용료를 지불해야 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시골 막내 삼춘집에서

꼬꼬댁, 꼬꼬.. 닭장에서 닭소리가 울려 퍼지는 시골에서 아침을 맞이 합니다.

정겨운 사람들과 행복한 순간들,

새벽부터 닭이 우는 공간에서 축복된 오늘을 소중히 소중히 살아가리라 다짐하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오늘도 여러분의 매 순간을
행복으로 지어나가 보세요.
항상 고맙습니다.

[ Morning Goal]
1, 계획
2, 정리
3, 명상
4, 독서
5, 글쓰기 – 02:20

#CarpeDiem
#AllisWell
#MiracleMorning
#사랑의헌혈
#DXcelerator
#TeraClub
#ProjectTheJino

블로그 응원하는 법.

1,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싶은 지인에게 블로그 소개하기.
특히 현재 힘든상황에 계시거나, 희망이 필요한 분들에게 제글이 읽혀지고 그들에게 희망이 될수 있다면, 저는 참 행복할것 같습니다.

2, 각종 SNS에 링크 쉐어하기

3, 코멘트 달기.
구체적으로 이런 애정어린 코멘트는 저에게 힘이 됩니다.
3.1, 오타에 대한 조언 – 아침에는 노안으로 눈이 잘 안보여 오타가 심할때가 많습니다.
3,2. 철자법에 대한 조언 – 아무래도 외국생활이 길어지다 보니 철자가 헷갈릴때가 있습니다.
3.3, 연관된 본인의 에피소드 이야기
3.4, 인삿말
3.5. 뭐든지 다 좋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m(__)m

Johan Jeensuk Written by:

8 Comments

  1. PLAY J
    2023年2月16日
    Reply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댓글 잘 달고 공유하면 지분50%가 생기는거네요 ㅋ
    모든일이 자기가 좋아하는걸 꾸준히 하다보면 좋은결과가
    나오더라고요 기대 됩니다 쭈욱 가보죠 그날 까지
    좋은글 언제나 응원합니다.

    • 2023年2月17日
      Reply

      언제나 따뜻한 응원 감사드립니다.
      다같이 즐거운 테스트 해 보아요.

  2. 이동성
    2023年2月16日
    Reply

    참 재밌는 세상이네
    항상 아침을 깨워줘서 고마워~~
    세상이 변화를 원하는데 난 그것을 거부 할 수 있는 것도 대단한 고집인데…
    난 고집이 그렇게 없어서…
    하지만 쉽지는 않네^^

    • 2023年2月17日
      Reply

      변화는 다 어려운 거니까.
      이또한 익숙해 지겠지.
      화이팅

  3. 이동성
    2023年2月16日
    Reply

    진석아 댓글 수정은 안되네.

    • 2023年2月17日
      Reply

      수정이 진짜 안되네. 이것도 한번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
      지금은 수정하고 싶은 내용을 하나더 적어주시면,
      제쪽에서 수정해서 올려둘께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